23일 업계에 따르면 오픈AI는 지난 21일 공식 X 계정을 통해 한국, 호주, 브라질, 캐나다, 인도, 일본, 싱가포르, 영국 등지의 '챗GPT' 프로 사용자들에게.
챗GPT'오퍼레이터' 사용 시연 (사진=오픈AI 블로그 캡처) 특히 AI가 백그라운드에서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대기 시간 없이 다른 업무를 수행할 수.
그동안챗GPT개발사 오픈AI와 차세대 휴머노이드용 AI 모델 개발을 위해 협력해 왔지만 최근 협력 관계는 끝났다.
브렛 애드콕 피겨AI 최고경영자(CEO)는 오픈AI의 AI 모델이 휴머노이드 로봇에 적용하기에는 너무 일반 모델이라며 지난 5일 “오픈AI와 협력 관계를 종료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챗GPT와 텍스트 기반 확산 모델을 활용해 조명 데이터를 생성하고, OLAT 기법과 라이트닝 트랜스퍼(Lighting Transfer)를 적용해 다양한 조명 조건을 학습할 수 있는 대규모 합성 데이터셋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그림자 제거, 조명 위치 조정과 같은 보조 학습 데이터를 추가로 훈련시켜 시각적.
산업연구원 측은 "미국 오픈AI의챗GPT가 2022년 11월 일반에 공개된 점을 고려하면, 현재 국내 기업의 AI 활용 비중은 10% 안팎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AI 활용률의 산업별 격차가 두드러졌다.
2022년 기준 정보통신업(19%), 금융보험업(12.
6%)의 AI 활용률은 비교적 높았지만.
챗GPT에 신규 추가된 인공지능(AI) 비서 '오퍼레이터(Operator)'에서 카카오의 '카카오톡 선물하기', 여행·숙박 플랫폼 야놀자의 예약 기능 등 국내 기업.
챗GPT프로 사용자(월 200달러 요금제)들을 대상으로 출시한 이 기능은 사람을 대신해 웹브라우저상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업무를 대신해주는 AI다.
챗 gptAI와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배달 리뷰 분석과 답글 생성에 적용했다.
고객이 남긴 별점, 내용을 분석해 최적의 답변을 생성하고 재주문까지 유도한다.
또한, 수집한 리뷰를 분석해 외식업에 최적화된 토픽(맛, 위생 등)별 분석, 감정(긍/부정) 분석 등 다양한 결과를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한다.
보고서에 따르면챗GPT등 AI의 등장으로 새로운 경제 성장 동력으로 AI 기술이 급부상하는 가운데 국내 기업의 AI 활용 비중은 2022년 4.
미국의 오픈AI가챗GPT를 일반에 공개한 시점이 2022년 11월인 점을 고려하면 현재 국내 기업의 AI 활용 비중은 10% 안팎으로 올랐을 것으로 추정된다.
/ 딥시크 홈페이지 캡처 국내 딥시크 앱 서비스 중단 조치로 오픈AI의 생성형 인공지능인챗GPT의 국내 사용자가 급증한 것으로 파악됐다.
23일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이달챗GPT의 모바일 주간 활성 이용자(WAU)가 200만명을 돌파했다.
올 2월 첫째주(3~9일)에.
전문보기: https://www.
kr/view/AKR20250223025400009 ■ 딥시크 반사 이익?…챗GPT국내 주간이용자 200만 넘겨 중국 인공지능(AI) 딥시크 부상 이후 일련의 논란을 거치며 생성형 AI의 '원조' 오픈AI의챗GPT국내 사용자가 크게 늘어나는 의외의 반사 이익을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챗GPT와 텍스트 기반 확산 모델을 활용해 조명 데이터를 생성하고, OLAT 기법과 라이트닝 트랜스퍼(Lighting Transfer)를 적용하여 다양한 조명 조건을 학습할 수 있는 대규모 합성 데이터셋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그림자 제거, 조명 위치 조정과 같은 보조 학습 데이터를 추가로 훈련시켜 시각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