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막대한 투자를 예고하고 있다.

test 6 2025-02-23 16:39:05

알리바바를 비롯한 중국 빅테크들이 앞다퉈 인공지능(AI)에 막대한 투자를 예고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 간 AI 패권 경쟁이 가속화하는 가운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까지 빅테크들의 혁신을 당부하면서 지원을 약속한 영향이다.


23일 차이나데일리에 따르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알리바바는 지난 10년간.


中 항생테크 올해 20% 상승 7개 기술주 평균 수익률 46% 딥시크 충격후 중국AI 관심고조알리바바70% 올라 분위기 주도 자율주행에 AI 도입 비야디도 주목.


텐센트,알리바바, 샤오미, 비야디, 메이투안, SMIC, 레노버 등 7개 기술주가 여기에 속한다.


아직 2개월이 채 되지 않았지만, 이들 7개 종목의 평균.


이들은알리바바, 텐센트, BYD, 샤오미, 메이투안, SMIC, 지리차, 바이두, 넷이즈, 징동닷컴 등이다.


실제로 중국 우량 기업들로 구성된 홍콩H지수는 지난 21일 4.


이 같은 상승세는 중국의 10대 기술주들이 이끌고 있다.


이날알리바바그룹 홀딩스(14.


56%), 텐센트 홀딩스(6.


https://www.uplusi.kr/


중국 최대 상거래업체인알리바바에서 일하던 2012년 우연히 구글 행사장에서 ‘구글 글래스’를 접했고, 2년 뒤 2014년 로키드를 창업했다.


로키드의 AR안경은 텍스트를 표시하는 것 외에도 번역과 사진 촬영, 정보 탐색, 결제 등이 가능하다.


다양한 기술을 갖췄지만 무게는 49그램에 불과하다.


마윈 미국과 중국의 인공지능(AI) 패권 경쟁이 과열되는 가운데알리바바등 중국 빅테크(거대 정보기술기업)들이 앞다퉈 AI에 대한 공격적 투자 계획을 밝혔다.


전략알리바바등 중국 주요 기업들에 투자할 경우 같은 기업이라도 중국 본토보다 미국에 상장된 종목에 투자했을 때 수익률이 더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규제 등으로 인해 중국 증시 불투명도와 불확실성이 높게 평가되면서 생기는 현상으로 분석된다.


23일 홍콩증권거래소에 따르면알리바바그룹홀딩.


아울러 올 상반기에는알리바바인터내셔널과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G마켓이 합작법인(JV)인 '그랜드오푸스홀딩'을 설립해 공동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기업결합이 완료될 경우, 기업집단 신세계와알리바바그룹이 공동 지배하는 그랜드오푸스홀딩이 G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 지분을 100% 보유하게.


미국과 중국 간 인공지능(AI) 주도권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알리바바를 비롯한 중국의 대형 기술 기업들이 AI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 계획을 속속 발표하고 있다.


이를 주도하는 것은 5년 정도 만에 산업현장에 모습을 드러낸 마윈알리바바창업자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알리바바는.


한 첫 국가 행동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 계획은 접근성과 품질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교육 시스템 구축이 목표다.


이번 주 딥시크 창업자 량원펑은 중소기업 대표로는 이례적으로 주욱 시진핑 국가주석과알리바바그룹 홀딩 등 중국 기술 분야 주요 인사들과 함께 특별 회의에 참석하기도 했다.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알리바바의 주가가 급등했다.


향후 3년 동안 인공지능(AI) 분야에 대규모 투자를 집행한다고 밝힌 영향이다.


21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즈에 따르면알리바바의 홍콩 상장 주식은 이날 14.


알리바바최고 경영자(CEO) 에디 우(Eddie Wu)는 최근 애널리스트와의 통화에서.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