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니스 리더 ◆ 지난 16일 포털 사이트 '네이트' 운영사인SK커뮤니케이션즈가 23년 만에 70억원에 팔렸다는 공시가 나왔다.
새 주인은 삼구아이앤씨의 계열사 삼구에프에스.
삼구아이앤씨는SK텔레콤 계열사인 에프앤유신용정보와 복지서비스 기업SK엠앤.
오늘(26일) 통신업계에 따르면SK텔레콤은 포털사이트 네이트와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 등을 운영하는 자회사SK커뮤니케이션즈와 F&U신용정보, 손자회사인 복지 플랫폼 기업SK엠앤서비스를 삼구아이앤씨에 매각하기로 했습니다.
기업인SK엠앤서비스를 삼구아이앤씨에 매각한다.
26일SK텔레콤에 따르면, 통신과 인공지능(AI) 사업 집중을 위해 자회사SK커뮤니케이션즈와 F&U신용정보, 손자회사인SK엠앤서비스를 삼구아이앤씨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구체적인 매각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다.
/사진=SK커뮤니케이션즈포털 네이트 운영사SK커뮤니케이션즈(이하SK컴즈)가 23년 만에SK텔레콤 품을 떠났다.
SK컴즈새 주인인 삼구아이앤씨는SK컴즈의 포털 네이트와 메신저 네이트온 서비스는 유지하되, AI(인공지능)와 B2B(기업간거래)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
높여 올해 AI 분야에서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밝힌 올해 실적 목표치는 작년 말 진행한SK커뮤니케이션즈등 자회사 매각 요인을 보정했을 때 작년 대비 영업이익 확대 및 매출 1% 성장이다.
AIX 부문도 30% 성장할 것으로.
들어 ‘세뱃돈을 안 주고 안 받겠다’고 응답했다.
이 응답은 지난해 29%였던 데 반해 1년 새 7%포인트 늘었다.
사진 제공=SK커뮤니케이션즈경기 침체, 고물가 등의 영향이 맞물리면서 응답자들 의견도 엇갈렸다.
응답자 중 16%는 세뱃돈으로 3만 원이 적절하다고.
풍습이 아니라 현실적인 선택의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팍팍한 경제 속에서 새로운 명절 풍경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21일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 Q’ 설문조사에 따르면, 세뱃돈을 주고받지 않겠다는 응답자가 36%에 달하며, 2023년 29%에서 크게 증가한 것으로.
침체 속 세뱃돈이 단순한 전통이 아닌 현실적 선택의 문제로 떠오르고 있음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자료=SK커뮤니케이션즈경기 침체, 고물가 등의 영향이 맞물리면서 응답자들 의견도 엇갈렸다.
응답자 중 16%는 세뱃돈으로 3만원이 적절하다고 답.
따라 이미 지난해 말 큰 폭의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포털사이트 네이트와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 등을 운영하는 자회사SK커뮤니케이션즈와 F&U신용정보, 손자회사인 복지 플랫폼 기업SK엠앤서비스를 매각했고, 연말 단행된 2025년 인사에서 임원 규모를 기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