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 지난 16일 포털 사이트 '네

test 5 2025-02-23 17:13:34

◆ 비즈니스 리더 ◆ 지난 16일 포털 사이트 '네이트' 운영사인SK커뮤니케이션즈가 23년 만에 70억원에 팔렸다는 공시가 나왔다.


새 주인은 삼구아이앤씨의 계열사 삼구에프에스.


삼구아이앤씨는SK텔레콤 계열사인 에프앤유신용정보와 복지서비스 기업SK엠앤.


오늘(26일) 통신업계에 따르면SK텔레콤은 포털사이트 네이트와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 등을 운영하는 자회사SK커뮤니케이션즈와 F&U신용정보, 손자회사인 복지 플랫폼 기업SK엠앤서비스를 삼구아이앤씨에 매각하기로 했습니다.


기업인SK엠앤서비스를 삼구아이앤씨에 매각한다.


26일SK텔레콤에 따르면, 통신과 인공지능(AI) 사업 집중을 위해 자회사SK커뮤니케이션즈와 F&U신용정보, 손자회사인SK엠앤서비스를 삼구아이앤씨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구체적인 매각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다.


/사진=SK커뮤니케이션즈포털 네이트 운영사SK커뮤니케이션즈(이하SK컴즈)가 23년 만에SK텔레콤 품을 떠났다.


https://www.bilizzard.co.kr/


SK컴즈새 주인인 삼구아이앤씨는SK컴즈의 포털 네이트와 메신저 네이트온 서비스는 유지하되, AI(인공지능)와 B2B(기업간거래)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


높여 올해 AI 분야에서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밝힌 올해 실적 목표치는 작년 말 진행한SK커뮤니케이션즈등 자회사 매각 요인을 보정했을 때 작년 대비 영업이익 확대 및 매출 1% 성장이다.


AIX 부문도 30% 성장할 것으로.


들어 ‘세뱃돈을 안 주고 안 받겠다’고 응답했다.


이 응답은 지난해 29%였던 데 반해 1년 새 7%포인트 늘었다.


사진 제공=SK커뮤니케이션즈경기 침체, 고물가 등의 영향이 맞물리면서 응답자들 의견도 엇갈렸다.


응답자 중 16%는 세뱃돈으로 3만 원이 적절하다고.


풍습이 아니라 현실적인 선택의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팍팍한 경제 속에서 새로운 명절 풍경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21일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 Q’ 설문조사에 따르면, 세뱃돈을 주고받지 않겠다는 응답자가 36%에 달하며, 2023년 29%에서 크게 증가한 것으로.


침체 속 세뱃돈이 단순한 전통이 아닌 현실적 선택의 문제로 떠오르고 있음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자료=SK커뮤니케이션즈경기 침체, 고물가 등의 영향이 맞물리면서 응답자들 의견도 엇갈렸다.


응답자 중 16%는 세뱃돈으로 3만원이 적절하다고 답.


따라 이미 지난해 말 큰 폭의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포털사이트 네이트와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 등을 운영하는 자회사SK커뮤니케이션즈와 F&U신용정보, 손자회사인 복지 플랫폼 기업SK엠앤서비스를 매각했고, 연말 단행된 2025년 인사에서 임원 규모를 기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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