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어스온은 2021년 SK이노베이션 석유 개발 사업이 물적 분할해 설립된 자원 개발 전문 기업이다.
SK어스온이 석유를 생산하는 광구의 자산 가치는 2021년 3151억 원에서 2023년 5149억 원으로 63% 늘었다.
개발 중인 광구의 가치 역시 같은 기간 327억 원에서 1205억 원으로 3.
[단독] “SK어스온, 인니 자원개발사업 진출…AI로 탐사 고도화” (2/18) - 주간 맥락:SK어스온이 AI 기술을 활용한 탐사 프로그램으로 특허를 취득했다.
한양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된 해당 기술은 기존 대비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전통 산업에서도 AI 기술 활용이 확대되는 모습이 확인된다.
SK어스온은 인도네시아 광구 진출을 선언했고, LG에너지솔루션(373220)은 미국에 2조 원을 투자하는 등 기업들이 활발하게 해외 사업을 확대하는 추세다.
AI 기술과 배터리 등 첨단 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세계에서 활약하는 한국 기업들의 기술력도 눈에 띈다.
SK어스온의 AI 기반 탐사 기술 혁신 사례가 주목받는 등 산업 전반의 AI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
■ 글로벌 통상압박 리스크 확대 EU의 대미 무역흑자가 2000억 유로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25% 이상 증가했다.
이는 2021년 최대치인 1669억 유로의 2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인도가 미국과의 무역협정 추진으로.
SK어스온은 AI 기술을 활용한 자원 탐사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내는 중이다.
LG에너지솔루션(373220)은 미국 시장을 겨냥해 2조 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
■ AI 인프라 확충 본격화 여야가 AI 기술 전쟁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 속에서 시장을 선점할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아야 한다는 데 뜻을.
방선택SK어스온테크센터장(부사장)은 18일 “인도네시아 자원개발 사업 진출을 추진 중”이라며 “이르면 다음달 중순 사업이 구체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096770)의 자원개발 자회사인SK어스온이 인니 진출을 공식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페루와 중국, 베트남 등에 이어 자원.
접견에는 추형욱 SK이노베이션 E&S사장, 박원철 SKC 사장, 김종화 SK에너지 사장, 명성SK어스온사장 등 그룹 에너지 사업회사 주요 경영진이 배석했다.
최 회장은 "SK그룹은 에너지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베트남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관련 분야.
면담에는 추형욱 SK이노베이션 E&S 사장, 박원철 SKC 사장, 김종화 SK에너지 사장, 명성SK어스온사장이 배석했다.
최 회장은 "SK그룹이 에너지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베트남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관련 분야 협력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하노이 공산당 중앙위원회 본부에서 지난 14일 이뤄진 최 회장과 럼 서기장의 면담에는 SK그룹의 베트남 에너지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추형욱 SK이노베이션 E&S 사장, 박원철 SKC 사장, 김종화 SK에너지 사장, 명성SK어스온사장 등 계열사 CEO들이 배석했다.
이날 최 회장은 "SK그룹은 에너지분야에서.
이날 자리에는 추형욱 SK이노베이션 E&S사장, 박원철 SKC사장, 김종화 SK에너지 사장, 명성SK어스온사장 등 주요 경영이 배석했다.
최 회장은 이번 회동에서 SK그룹이 에너지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베트남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