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품평회인 ‘참발효어워즈 2025’에서

test 4 2025-02-24 06:43:49

대상을 수상하고 있는 이경자 대표 충남 홍성군은 금마면 소재 홍주발효식품이 최근 내일의식탁이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발효식품품평회인 ‘참발효어워즈 2025’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홍주발효식품이 대상을 수상한 제품은.


경북도의회의 경상북도 전통발효식품활성화 방안 연구회(대표 이춘우 의원)는 지난 5일 도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경상북도 전통발효식품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전통발효식품산업 발전 방향과 정책적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배양한 균과 유전자를 변형한 균으로 만들어진식품이 지천으로 널렸다.


‘건강에 좋은’ 수식어를 단 균과 그 균으로발효한식품들이 별 의심 없이 사람 몸에 들어오고 있다.


기업의 판촉 마케팅 어디에서도 이런 균으로발효한식품의 ‘나쁜 점’은 찾아볼 수.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에서 김치를 시식하는 부부.


전 세계적으로 3500~5000종가량의발효식품이 생산·소비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발효식품은 인간의 식탁을 풍요롭게 하고,발효식품.


골탁주’와 ‘숨은골약주’가 최근 열린 참발효어워즈 2025에서 전통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일 군에 따르면 참발효어워즈는 국내 유일의발효식품전문 품평회로 ‘내일의 식탁’이 주최하고 참발효어워즈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며, 한국농어촌공사가 후원하고.


강화 등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다음 달 17일부터 4월 28일까지 △오리엔테이션 △글로컬발효식품·메뉴 개발 △현장 실습 △외식 창업 컨설팅(제품 브랜딩, 마케팅 등) △팝업스토어 등을 경험하게 된다.


참발효어워즈는 내일의 식탁과 참발효어워즈운영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발효식품전문 시상식으로,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전통장, 전통주, 한국와인, 목장치즈 등 4개 부문에서 총 42개 품목이.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할 근거가 담겼다.


우선 도지사는 매년 전통식품지원을 위한 계획을 수립·시행해야 하며, 전통식품과 명인, 전통발효식품지원을 위한 홍보 및 마케팅, 교육 등도 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홍보전시관 또는 교육관 설치, 전통식품지원센터.


제공 ● 현대적으로 새롭게 태어난 장 전통을 기반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려는 노력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식품기업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 연구소에서는 글로벌 장 '연두', '유기농고추장' 등 새로운 장류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20일 본회의에서 조례가 통과되면 전통식품개발 및 품질 향상을 위한 지원 사업부터 전통식품명인 지원, 전통발효식품산업 기반 마련, 전통식품계승 등 전통식품육성과 지원을 위한 정책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전통식품·명인.


https://www.kairi.re.kr/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