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에는CJ제일제당의 투자를 받아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새롭게 '모수 서울'을 열었다.
모수 서울은 미슐랭 1스타와 2스타를 차례대로 획득한 뒤 2023년 한국에서 유일하게 미슐랭 3스타를 받으면서 F&B 업계에서 주목받았다.
지난해 초 "추구하는 방향성이 다르다"는 이유로CJ제일제당과의 파트너십을.
잡곡밥·곤약밥 등으로 구성된CJ제일제당햇반 웰니스 제품군의 2024년 매출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웰니스 제품군 가운데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 등은 곤약 쌀과 함께 병아리콩·렌틸콩·현미·귀리와 같은 다양한 통곡물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게.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CJ제일제당·풀무원 등 유명 식품기업에서 인재를 영입했다.
이들 기업 출신들로 구성된 상품기획팀은 제품 기획부터 개발·출시·홍보·마케팅을 전담한다.
모두 7명인 이들의 얼굴엔 요즘 웃음꽃이 폈다.
쌀 가공식품에 대한 소비자 호평이 점차 늘어나면서다.
CJ제일제당‘햇반 웰니스 제품군’의 지난해 평균 매출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증가했다.
대표 제품인 곤약밥과 솥반의 매출은 전년보다 각각 29%, 27% 늘었다.
롯데웰푸드가 2022년 5월 론칭한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 제품군은 지난해 매출 500억원을 달성했는데, 올해 1월 기준 누적 매출은.
수출액 중 84% 북미서 발생 아마존에 긍정 후기 넘쳐나 미국, 호주 등 40개국 수출 작년 말 누적 60억개 판매 “가장 좋아하는 밥입니다”, “거의 매일 먹어요”, “밥이 찰지고 품질도 좋아요.
” <아마존에 올라온 ‘비비고’ 밥 구매 후기>CJ제일제당의 즉석밥 ‘햇반’의 위상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후 2017년 한국으로 돌아와CJ제일제당의 투자를 받아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새롭게 ‘모수 서울’을 열었다.
모수 서울은 미슐랭 1스타와 2스타를 차례대로 얻었고, 2023년에는 한국의 유일한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으로 우뚝 섰다.
모수 서울의 가격은 런치 21만원, 디너 37만원으로 알려졌다.
2017년 한국으로 돌아와CJ제일제당투자를 받고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모수 서울'을 열었다.
모수 서울은 미슐랭 1스타와 2스타를 차례대로 얻었다.
2023년에는 한국의 유일한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으로 올라섰다.
다만 지난해 초 추구하는 방향성이 다르다는 이유로CJ제일제당과의 파트너십을 끝내고.
■식품사, 해외 비중 일제히 상승 23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식품업계 1위인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매출 11조3530억원, 영업이익 6201억원을 기록한 가운데 해외 매출 비중이 49.
2%(5조5814억원)로 전년 47.
8%(5조3861억원)보다 1.
이 같은 추세라면 올해CJ제일제당의 해외 매출 비중이 50%를 처음 넘어설.
23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CJ제일제당(097950)의 그린바이오사업부 매각은 유력한 인수후보였던 MBK파트너스와 가격에 대한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고CJ제일제당이 먼저 매각 의사를 접었다.
초반 비공식 협상 과정에서 양측의 이견은 최소 3조원 이상인 것으로 파악됐다.
업계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이.
이후 2017년 한국으로 돌아와CJ제일제당의 투자를 받아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모수 서울'을 열었다.
모수 서울은 미슐랭 1스타와 2스타를 차례대로 획득했으며, 2023년에는 한국의 유일한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으로 우뚝 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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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지난해 초 추구하는 방향성이 다르다는 이유로CJ제일제당과의 파트너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