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녀 리드비나(쉬담)(St. Lydwina of Schiedam)
동정
네덜란드의 쉬담 태생인 성녀 리드비나의 부친은 노동자였지만 매우 열심한 신자였다. 15세까지는 별다른 특색은 없었으나 혼자서 동정서원을 발하였다. 1395년 빙판에서 넘어져서 오른쪽 늑골을 크게 다친후 거의 1년 동안 고생했는데, 이것이 악화되어 거의 포기하는 상태까지 되었다.
그럴 즈음에 새로 부임한 본당 신부가 그녀를 방문하면서 예수님의 수난을 묵상케 되면서 완전히 회복되었다.
그러나 또 다시 악화되어 몰골이 아주 추해졌으며, 눈 한쪽은 전혀 보이지 않았고, 감각조차 없는 상태로 변하였다. 이 특이한 병은 그 당시 사회에 널리 알려졌고, 마침내 빌리암 6세 공작이 의사를 보내어 진료케 하였으나 아무런 차도가 없었다. 그는 거의 19년 동안 아무런 음식도 먹지 못하고 오직 성체와 물만 먹었다.
그런데 이 죽은 것이나 다름없는 몸에서 치유의 능력이 나왔고 예언을 하였다. 1407년 그는 탈혼에 빠지기 시작했다. 몸이 공중에 뜨는가 하면, 주님과 성인 성녀들과 대화하였던 것이다. 그는 연옥의 고통에 대하여 증언하고 천상의 기쁨을 설명하기 시작했다. 성녀는 1433년 부활 대축일을 지내고 며칠 후에 운명하였다. 성녀는 고통 받는 이들과 인내심이 필요한 사람들의 수호성인이며, 준주성범의 저자인 토마스 아 켐피스가 그의 전기를 기록했다.
성녀 리드비나에 대한 공경은 1890년 3월 14일 교황 레오 13세에 의해 승인되었다.
- 출처: 성바오로딸수도회 성인찾기(https://fsp.pauline.or.kr/?c=saint&m=find) 중에서 -
the_smim@naver.com
https://www.instagram.com/the_smim/
더스밈, 말씀이스며드는자리, 최민정, 최민정베로니카, 최민정 베로니카, 베로니카, 성인, 성녀, 가톨릭성인, 가톨릭성인들, Alberione, alberione, Catholic, catholic, content, contents, Contents, contents.pauline.or.kr, gospel, Gospel, FSP, fsp, pauline, Pauline, pauline contents, 카톨릭, 가톨릭, 교리, 교리교재, 꿈나무, 바오로가족, 바오로딸, 바오로딸 컨텐츠, 바오로딸 콘텐츠, 바오로딸컨텐츠, 바오로딸콘텐츠, 복자 야고보 알베리오네 신부, 성바오로딸, 성바오로딸수도회, 성 바오로딸 수도회, 성바오로딸 수도회, 주일학교, 콘텐츠 바오로딸, 콘텐츠바오로딸, 알베리오네, 야고보 알베리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