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밈의 가톨릭성인들

[최민정] 성 스테파노

최민정
9190ff4d2f4065ddee5bec06bbf30f8f_1659594043_595.jpg

  

스테파노(헝가리)(St. Stephen of Hungary) 


이슈트반Istvan이라는 이름으로도 많이 불린다. 원래 이름은 바이크Vaik로서 열 살에 스테파노라는 이름으로 세례를 받았고,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마자르족Magyars을 다스리다가 서기 1000년에 헝가리의 첫 왕으로 대관하였다.  
헝가리를 체계적인 국가로 만드는데 노력함은 물론 온 나라에 그리스도교를 전하는데 큰 노력을 기울여 그레고리오 7세 교황에게 "헝가리의 사도 왕"이라는 작위를 얻었다. 나라를 정의롭고 지혜롭게 다스렸고, 교회의 법과 정신을 완전하게 지키려 노력했고 언제나 백성들의 선을 위해 힘썼다. 깊은 신앙을 지녔으며 교회 발전을 위해서도 도움을 아끼지 않았다. 나라는 성인의 통치 동안 평화를 누렸다.
왕위를 물려받기로 한 아들 성 에메릭(에메리히)이 사고로 죽자 왕위 계승전이 시작되어 마음에 큰 고통을 겪기도 하였지만 평화를 잃지 않았다.
 
사랑하는 아들아, 내가 너에게 무엇보다 충고하고 독려하며 명하는 바는 이것이다.
네가 맡을 왕직의 품위를 높이고자 한다면 열성과 정성을 다해 사도적인 가톨릭 신앙을 간직하여 하느님께서 너에게 주신 모든 백성들에게 모범이 되어야 하며, 교회의 모든 성직자들이 너를 참된 그리스도인으로 여기도록 해야 한다.

-성 스테파노가 자기 아들에게 보낸 권고문에서

 

- 출처: 성바오로딸수도회 성인찾기(https://fsp.pauline.or.kr/?c=saint&m=find) 중에서 -   

말씀이스며드는자리 [더스밈]

the_smim@naver.com

https://www.instagram.com/the_smim/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